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와 오랜만에 글을 작성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주제는 80년생이나 90년생이면 누구나 재밌게 하셨던 돌아온 너구리 게임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돌아온 너구리 게임은 1980년대와 1990년대 한국 오락실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여러분들은 원래 이것이 일본에서부터 시작됐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 블로그 주제를 작성하기 위해 좀 알아보니 원래 일본의 세이부 카이하츠에서 개발하고 타이토에서 배급한 이 게임의 원제는 "Ponpoko(ポンポコ)"였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너구리"이라는 이름으로 더 널리 알려졌다. 돌아온 너구리 게임은 그때의 추억을 기억하며 다시 만들어진 부분입니다. 게임의 주인공은 귀여운 너구리로, 플레이어는 그를 조작하여 다양한 장애물을 피하고 과일을 모으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는 것입니다.
너구리는 점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맵 곳곳에 배치된 뱀이나 원숭이 같은 적을 피해 다녀야 하는 돌아온 너구리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돌아온 너구리 게임 바로 플레이하는 곳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난이도가 점점 상승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유도하는 돌아온 너구리 게임을 이제 바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위 사진을 누르시면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플레이를 하실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무료로 플레이를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재생버튼 하나가 보이실 것입니다. 바로 클릭을 해주셔야 돌아온 너구리 게임이 실행됩니다.
로딩이 잠시 걸리고 돌아온 너구리 게임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하단에 게임시작 버튼이 보일 겁니다. 바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게임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장애물은 미라와 이상한 양상추같이 생긴 입술 두꺼운 괴물입니다. 그리고 압정 같은 게 있습니다. 점프를 통해서 피해야 합니다.
또한 괴물들은 몸에 닿으면 목숨을 잃습니다. 철통을 먹을 경우에는 점수를 획득할 수도 있고 잘못하면 미라가 나옵니다. 시간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 시간 안에 음식을 다 먹으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점프는 스페이스바입니다.
여러 가지 경우의 수에 대해서 위 사진을 남겨드렸으니까 참고하시면서 어떻게 하면 목숨을 잃는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게임이 한국에서 유독 인기가 많았던 이유는 단순한 조작법과 귀여운 캐릭터,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 방식 덕분이었습니다.
이동과 점프만으로 조작이 가능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90년대 게임 문화를 경험했던 사람들에게는 강렬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재도 MAME 같은 아케이드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면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일부 레트로 게임 사이트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것으로 돌아온 너구리 게임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